제4회 대전칼국수축제, 19일~21일 서대전시민공원서 개최
상태바
제4회 대전칼국수축제, 19일~21일 서대전시민공원서 개최
  • 강태섭 기자
  • 승인 2018.10.18 0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대전칼국수 축제’가 19일부터 3일간 서대전시민공원에서 열린다.

다양한 칼국수를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엔 15개 칼국수 업체가 참여한다. 김치, 얼큰이, 비빔, 팥, 어죽 등 다양한 칼국수를 대부분 5천원 이하의 저렴한 가격으로 마련해 푸짐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는 무료시식 시간도 마련된다.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철저한 위생교육과 안전예방 교육은 이미 마친 상태로, 지난해 8만 여명이 찾으며 큰 인기를 모았던 먹거리 축제 인만큼 위생과 안전에 철저를 기할 방침이다.

여러 사람이 한 모습을 펼치는 ‘칼군무 경연대회’와 버스킹 공연이 펼쳐지고, 저염식 칼국수 보급을 위한 ‘웰빙 칼국수 경연대회’와 ‘엄마 손맛을 찾아라’ 등 요리경연대회도 열린다.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칼국수 빨리먹기’와 경품추첨․무대이벤트 등 체험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했다.

지난해에 비해 눈에 띄게 달라진 곳은 공동시식장이다. 부스와 부스사이에 여럿이 다양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도록 30개의 긴 탁자와 450석의 의자를 준비했다.

칼국수의 의미와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칼국수 주제관에선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지난해 큰 인기를 모았던 통밀놀이터는 규모가 좀 더 확대되고, 그 옆엔 에어바운스 놀이터도 마련된다. 인근엔 자녀가 노는 모습을 부모가 지켜 볼 수 있는 휴식공간을, 행사장 초입엔 수유실을 준비해 가족단위 관람객을 배려했다. 밀가루 반죽을 이용한 칼국수와 인형을 만들어보는 체험행사도 새롭게 선보인다.

칼국수축제 참여 업소와 일자별 자세한 축제 프로그램 일정은 홈페이지(http://kalguksu.org/)를 참고하면 된다.

박용갑 중구청장은 “대전칼국수축제는 우리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주제로 한 특별한 축제로써, 다양한 칼국수를 맛있게 즐기고 그 역사와 의미를 알 수 있는 축제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