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탄진고 킨볼팀,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남·여 동반 우승
상태바
신탄진고 킨볼팀,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남·여 동반 우승
  • 강태섭 기자
  • 승인 2018.11.1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세종시민체육관에서 열린 제11회 전국학교스포츠클럽대회 킨볼 종목에서 신탄진고등학교가 남, 여 고등부 동반 우승, 성덕중학교가 여자 중등부 준우승, 흥도초등학교가 남자 초등부 준우승을 차지했다. 

킨볼은 1986년 캐나다의 한 체육교사가 배구경기를 변형하여 고안하였으며, 우리나라에 도입된 역사는 그리 길지 않지만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종목으로 점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종목이다.  

올해 각종 전국대회 및 제11회 대전시교육감배 학교스포츠클럽대회에서 남, 여 고등부 우승을 차지한 신탄진고는 강력한 라이벌인 세종 도담고와 충북 청원고, 부산 문현여고와 밀양여고를 각각 물리치고 동반우승을 차지해 올해 있었던 5개 전국대회를 모두 석권했다.

또한, 여자 중등부에 출전한 성덕중학교와 남자 초등부 경기에 출전한 흥도초등학교는 각각 준우승을 해 대전은 초, 중, 고 모두에서 킨볼 종목의 새로운 강자로 부상하게 되었다.  

이번에 남, 여 고등부 동반우승을 차지한 신탄진고는 담당교사의 헌신적인 노력에 힘입어 킨볼 국가대표를 배출하는 등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킨볼 선수로서 활약했던 학생들이 이제는 여러 학교에 지도자로 활동하며 대전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에 큰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