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딸기U' 본격 시장 출하
상태바
'홍성딸기U' 본격 시장 출하
  • 황도영 기자
  • 승인 2018.12.12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맛과 향으로 전국적인 명성을 높여가고 있는 홍성 딸기가 올해 본격적인 시장출하를 앞두고 고품질 생산을 다짐하는 첫 출하식 행사가 개최됐다.

홍성군은 올해 지역 전체 딸기 재배농가의 90%가 참여한 ‘홍성딸기U’라는 통합브랜드를 본격 가동해 품목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기반을 조성하고 신기술을 보급하는데 주력하고 전국 최초로 읍면 작목반별로 흩어져 있는 출하박스를 하나로 통일해 대형마트 및 백화점 등 다양한 유통채널을 겨냥한 통합홍보 활동과 공동 마케팅에 나서며 홍성 딸기의 가치를 더욱 높일 전망이다.

홍성군딸기연구회(회장 이수하)는 지난 8일 홍성군 농업기술센터 대강당에서 김석환 홍성군수를 비롯한 관내 딸기농가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성딸기 통합브랜드 공동 출하식을 열고 ‘홍성딸기U’ 라는 대표브랜드의 본격 가동을 알렸다.

출하식이 끝난 후 개최된 총회에서 통합브랜드를 이끌어갈 새로운 대표자로 선출된 홍철의(58, 홍북면) 회장은 이날 인사말에서 “홍성 딸기농가들의 땀과 노력의 결실이 충남을 넘어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지역 통합브랜드라는 막중한 임무가 주어진 만큼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보다 안전하고 맛있는 딸기를 생산하기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