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육성기업 ‘T&C Korea’, 아프리카 시장 진출
상태바
충남혁신센터 육성기업 ‘T&C Korea’, 아프리카 시장 진출
  • 황도영 기자
  • 승인 2019.01.11 0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 보육기업인 티앤씨코리아(T&C Korea Co. Ltd)가 에티오피아 “말카 오다 및 덴도 마을 물 공급 사업을 위한 태양광 식수정수장치의 설계, 공급, 테스트 실행 사업” 의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었다.

이번 성과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으로서 국제기구(아프리카개발은행, AFDB)가 지원하는 저개발국 지속가능발전분야 국제입찰사업을 수주한 최초의 사례로서 주목받는다. 또한 충남혁신센터의 특화분야 해외진출 기획 및 실증지원 사업을 활용해 국외 진출에 성공함으로서 신재생 제조기반 창업벤처의 개발도상국 판로 개척도 점차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티앤씨코리아의 아프리카 및 동남아 맞춤형 지속가능한 솔루션 사업모델(solar hope camp)은 태양광을 이용한 식수정수장치를 기본으로 경제, 보건, 의료, 교육 등을 복합적으로 지원하는 제품과 서비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와 같은 사업모델에 대해 혁신센터 특화사업팀장은 아프리카나 동남아시아의 전력과 상수 등 기본적인 문제해결뿐 아니라, 저개발국 개발과 성장에 필요한 아이템들을 현실적이고 지속가능하게 해결하고자 하는 아이디어로부터 발현된 통합형 BM이라 설명하며, 요소기술 보다는 아이디어, 기술의 융복합, 맞춤형 사업화 전략, 그리고 기업가정신이 중요했다고 밝혔다.

㈜티앤씨코리아는 제품고도화와 사업모델 구체화를 위해 혁신센터의 중소벤처기업부 지원 사업을 적극 활용한 것이 큰 도움이 되었고, 또한 아프리카 진출을 위해 현지 시범사업 추진, 2018년 아프리카 개발은행 연차총회 전시 및 현지 업체, 정부와의 업무협약 등 사전 활동을 꾸준히 수행한 것이 성과의 비결이라고 언급하였다.

이번 사업수주를 계기로 ㈜티앤씨코리아는 태양광 응용제품은 물론 아프리카에 대한 사업 모델의 확대 진출을 위해 현지 합자회사 설립을 추진하는 한편, 국제기구 사업과 중동 시장에까지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