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취업한파 뚫고 높은 취업률(83.3%) 달성
상태바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취업한파 뚫고 높은 취업률(83.3%) 달성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1.11 06: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덕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는 취업 한파 속에서도 45개 업체에 60명(취업률 83.3%)이 취업하였다고 밝혔다.

2015년 개교의 짧은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실무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프로젝트 중심의 교수학습, 전공 동아리 활동, 맞춤형 취업지도, 산학 연계 활동 등 다양한 실무 중심의 교육을 꾸준히 지속해 온 결실이다.

학교 교육이 실무와 동떨어진 이론 중심 교육이 되는 것을 막기 위해 다수의 산학 협력 교사를 초빙하여 이론과 실무를 겸비할 수 있도록 하였고, 실무 능력을 한 차원 더 높이기 위해 해마다 2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체험형 현장실습을 동계 방학 중에 실시한다.

카카오 톡으로 유명한 ㈜카카오에 합격한 김나연 학생은 “취업지원센터 선생님, 그리고 담임 선생님과 함께 진행했던 모의면접이 굉장히 많은 도움이 되었고, 내가 어떤 부분이 부족하고 어떤 부분을 잘 하고 있는지 잘 알게 되었다”고 말하여 개개인의 특성에 맞춘 맞춤형 취업지도의 결실을 보여 주었다.

안희명 교장은 “입학부터 꾸준히 쌓아온 프로젝트 경험을 레주메북에 잘 정리하여 기업에게 홍보 자료로 활용한 것이 좋은 결과를 가져오는 것 같다”며 “어떤 기업에서도 바로 자신의 역할을 해 낼 수 있는 실무 중심의 유능한 학생들, 서로 배려할 줄 아는 따뜻한 학생들로 성장시키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