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대전 시·구의원, 공무 국외 연수 혁신 방안 만든다
상태바
민주당 대전 시·구의원, 공무 국외 연수 혁신 방안 만든다
  • 이윤 기자
  • 승인 2019.01.17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소속 시·구의원들이 최근 일부 지역 지방의원들의 일탈행위로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지방의원의 국외연수와 관련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혁신안을 내기로 했다.

16일 오후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회의실에서 열린 시·구의원 간담회 모습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 소속 시·구의원 50여명은 16일 오후 시당 회의실에서 ‘시·구의원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서 지방의원 국외연수와 관련해 민주당 지방의원들은 내실 있고,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기로 했다.

이를 위해 시·구의회 운영위원장들 간 협의를 진행한 뒤 이미 구성된 의정혁신TF에서 공무 국외연수의 신뢰 회복을 위한 구체적 실천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조승래 대전시당위원장은 “공무 국외 연수로 얻을 수 있는 장점과 이를 위한 매뉴얼 정비하는 데 있어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신뢰성”이라며 “공무연수로 어떤 성과를 낼 것이냐는 효율성과 의원 개개인이 가져야 할 책임성, 투명성을 원칙과 기준 삼아 혁신안을 의정혁신TF에서 도출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설 명절을 앞두고 일부에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확산되는 ‘가짜뉴스’에 적극 대응키로 했다.

아울러 자영업자 종합 대책을 비롯한 민주당 정책의 대 시민 홍보활동과 함께 현장 여론 피드백을 통한 당 정책 반영에도 적극 노력하기로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