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3월부터 무료 시민 정보화교육 실시
상태바
대전시, 3월부터 무료 시민 정보화교육 실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2.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가 내달 4일부터 시청 4층 전산교육장에서 시민 정보화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교육은 전산관련 기초가 약한 시민을 위한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반에서부터 기본 지식이 있는 분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미지 편집 및 동영상 제작반, 블로그 제작 및 운영반과 쉽게 배우는 스크래치 코딩반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교육과정이 운영된다.

또한 많은 기능이 있으나 잘 몰라서 활용하지 못하는 시민들 위한 스마트폰 활용반 및 스마트폰을 활용한 이미지 & 동영상제작 반도 운영될 예정이다.

시민들의 자격증 취득을 돕기 위해서 ITQ 한글 2010 자격증반, ITQ 엑셀 2010 자격증반, ITQ 파워포인트 2010 자격증반도 각 반별 3주씩 운영된다.

교육과정 신청은 교육시작 전 1주일 전에 2일 동안 대전시 홈페이지에서 ‘OK예약서비스’로 하면 된다. 교육생은 컴퓨터 추첨을 통해 공정하게 선발되며, 선발여부는 SNS를 통해 각 개인에게 통보된다. 

3월 4일 시작하는 컴퓨터 및 인터넷 기초반 교육은 이달 26일과 27일 전화(042-270-3216)나 시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에서 신청하면 된다. 1년간의 과정별 교육 일정은 동 주민센터 또는 시홈페이지 ‘OK예약서비스’에서 알아 볼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