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정치권, 한화 폭발사고 한목소리 비판
상태바
대전정치권, 한화 폭발사고 한목소리 비판
  • 이윤 기자
  • 승인 2019.02.15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 정치권이 한화 대전공장 폭발사고를 한 목소리로 비판하고 재발방지를 요구하고 나섰다.

자유한국당 대전시당은 15일 논평을 내고 “한화 대전공장은 작년에도 5명이 숨진 사고가 발생한 곳으로, 당시 특별감독 보고서에 의하면 법을 어긴 것만 무려 486건, 공장의 안전관리 등급은 최하였다”고 지적하고 “작년 사고 이후로 근로환경이 전혀 개선되지 않았다는 것을 합리적으로 의심해 볼 수 있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일터를 늘리는 것만큼 중요한 것은 일터에서 일하다 죽지 않게 하는 것”이라고 강조하고 “책임소재를 분명히 해 관행적 인재의 발생을 막고 근로환경개선을 위한 안전 확보에 힘써야 한다”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 대전시당도 논평을 통해 “다시는 일하다 죽는 사람이 나오지 않아야한다”면서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바른미래당은 “국가 보안목표 ‘가급’에 해당하는 중요 시설에서 계속되는 참극으로 국민의 안전이 불안한 상황”이라고 꼬집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사람의 안전인 만큼 위험한 공정에 대한 완벽한 안전조치를 강화하고, 책임자를 엄중 문책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대전시당도 전날 논평을 내고 "노동현장에서 인턴과 계약직으로 채용된 청년들의 안타까운 사고가 이어지면서 '위험의 청년화'와 '위험의 외주화'가 되고 있다"고 대책마련을 요구했다.

정의당 대전시당도 논평을 통해 "철저하게 사건을 조사하고, 책임자를 처벌해 같은 사고가 다시는 반복되지 않는 안전한 노동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