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 인구 증가 위해 공격적인 지원 펼쳐
상태바
예산군, 인구 증가 위해 공격적인 지원 펼쳐
  • 황도영 기자
  • 승인 2019.02.16 07: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이 기업유치와 일자리 창출 및 인구증가를 위해 다양한 시책으로 공격적인 지원을 펼치고 있다. 

먼저 지역상생발전 우수기업 선정사업을 통해 지역상생발전에 기여한 기업 중 고용창출, 인구증가, 세수기여 등의 심사를 거쳐 매년 3개 기업을 선정해 근로자복지환경개선금 1000만원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수도권 기업 이주직원에 대한 이주비 지원사업으로 수도권 기업이 예산군 이전 MOU 체결 후 전입하는 경우 직원 1인당 150만원, 세대원 전원 이주 시 최대 1000만원을 지원한다. 

아울러 작년 8월부터 행정안전부 국비지원사업으로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해 지역 특성에 맞는 청년맞춤형 일자리를 발굴‧제공하고, 기업에게 청년 근로자 인건비의 90%를 지원하고 있다. 현재 26개 기업이 참여해 청년의 지역정착과 경제활동을 지원하고 있는 중이다. 

더불어 전입대학생 생활용품비지원 사업으로 관내 대학에 재학하면서 타 시·군·구에서 전입하는 대학생에게 전입유지기간에 따라 5만원에서 최대 95만원까지 생활용품비를 지원하는 사업 또한 추진 중에 있다. 

이외에도 충남도 고용창출우수기업인증제, 열혈청년패키지지원사업 등 고용창출과 청년의 장기근속을 장려하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수소‧전기차 산업기반구축, 4개 산단 조성 및 우량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창출에 주력해 경제성장 원동력을 마련하고 살기 좋은 예산 만들기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