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향, ‘과학도를 위한 연주회’
상태바
대전시향, ‘과학도를 위한 연주회’
  • 양혜경 기자
  • 승인 2019.03.11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립교향악단이 22일 카이스트 대강당에서 스쿨클래식 시리즈 2 ‘과학도를 위한 연주회’를 선보인다.  

세계 최고의 호르니스트이자 지휘자로 활동 중인 야스퍼 드 발(Jasper de Waal)의 객원지휘와 중국인민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인 클라리네티스트 보란 방(Boran Fang)의 협연으로 대전시립교향악단과 호흡을 맞춘다.

객원 지휘자 야스퍼 드 발은 그의 주요 경력에서도 알 수 있듯이 자타가 공인하는 현존 최고의 호르니스트다. 최근에는 지휘자로 활동영역을 넓혀 헤이그 필하모닉, 로테르담 필하모닉 등 세계 유수의 오케스트라를 객원지휘하고 있다.

공연은 모차르트의 교향곡 제5번으로 가볍게 서막을 연 후 베버의 클라리넷 협주곡 1번으로 이어진다. 

가장 널리 연주되는 클라리넷 협주곡 중 하나로 한국을 대표하는 오케스트라 대전시립교향악단과 현재 중국 최고의 클라리네티스트로 손 꼽히는 보란 방이 만들어 낼 하모니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마지막 순서에는 베토벤의 교향곡 제4번 내림 나장조로 공연의 대미를 장식하게 된다. 교향곡 제3번 ‘영웅’과 제5번 ‘운명’의 그늘에 가려져 있지만 마법같은 신비함이 두드러지는 곡으로, 연주자에게는 고역이지만 청중에게는 무한한 즐거움을 안겨준다.

이번 공연에 연주되는 세 곡 모두 고전 시대를 대표하는 작곡가들의 작품으로 구성되어 고전 시대 음악의 진수를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이번 연주회는 전석 무료로 인터넷 예약하거나 당일 현장에서 배부받을 수 있다. 인터넷 예약은 카이스트 홈페이지(www.kaist.ac.kr-문화행사-예매하기)나 아르스노바(www.arsnova.co.kr)에서 할 수 있다.

문의는 대전시립교향악단(042-270-8382~8)이나 카이스트(042-350-2904)로 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