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정부의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대응책 마련 나서
상태바
대전시, 정부의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대응책 마련 나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3.19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18일 중회의실에서 정부 혁신도시 활성화 정책에 따른 대응방안 마련을 위한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구용역은 지난해 2월 현 정부가 ‘국가균형발전 비전과 전략’을 발표하고 주요 정책으로 혁신도시 활성화를 위한 ‘혁신도시 시즌2’를 핵심과제로 추진하고 있는 연장선에서 지난해 9월 더불어민주당 이해찬 대표의 국회 교섭단체 연설을 통해 밝힌 수도권 공공기관의 추가 이전에 시 차원의 대응방안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의 내용은 정부 공공기관의 이전 및 혁신도시 추진 현황 분석, 우리시 혁신도시 조성 및 공공기관 유치 당위성 마련, 혁신도시 조성에 따른 파급효과 분석 등으로 이루어져 있어, 본 연구용역을 통해 대전시 관내 혁신도시의 입지선정, 이와 관련한 수도권 공공기관 이전에 대한 논리를 개발할 예정이다.

이날 착수보고회에는 시청 내 관련 실과와 외부전문가가 참여해 연구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추진방향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특히, 이날 회의에 참여한 전문가들은 연구의 시급성을 언급하면서 향후, 혁신도시 지정과 공공기관 이전은 충남과의 공동대응이 꼭 필요한 부분임을 강조했다.

대전시 김추자 자치분권국장은 “공공기관 대전 유치를 위한 선결과제로 혁신도시 지정이 필수적인 상황”이라며 “혁신도시로 지정될 수 있도록 지역 정치권과 적극 공조해 총체적인 역량을 결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