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상태바
충남교육청-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 민주시민교육 활성화 업무 협약
  • 황도영 기자
  • 승인 2019.04.02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2일 도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참여와 체험 중심 학교 민주시민교육을 활성화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앞으로 민주시민교육 교원 연수를 비롯해 민주시민교육 자료와 교육프로그램 개발, 인적․물적 자원 활용과 정보 공유 등 민주시민교육 관련 모든 사업에서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국내 민주시민교육 교재 개발과 프로그램 운영에 있어 선도적인 역할을 해온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손을 잡고 도내 민주시민교육 공감대 확산과 참여형 프로그램 현장 적용을 추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는 서울시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인천시교육청과 업무협약을 통해 ‘사회참여발표대회’, ‘민주로드’, ‘현대사 교사연수’ 등 다양한 학교 민주시민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도교육청은 오는 여름방학 기간에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함께 ‘사회참여 수업을 위한 교사 연수’ 등을 진행하며 참여와 체험형 민주시민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조직개편을 통해 민주시민교육과를 신설하고 민주평화교육센터를 통해 학생참여예산제, 교육과정 중심 민주학교 운영 등을 추진 중인 충남교육청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내부 민주시민교육 역량이 크게 강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철 교육감은 “민주주의의 정신을 기념하고 계승하는 민주화운동기념사업회와 협력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협약이 참학력을 바탕으로 민주시민을 육성하고 생활 속에서 민주주의를 배우고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