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교육청, 상담전문가로 구성된 화해분쟁조정지원단 발대식
상태바
충남도교육청, 상담전문가로 구성된 화해분쟁조정지원단 발대식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4.04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은 학교폭력과 학생 갈등 상황에서 학교의 교육적 기능 회복과 학생 간 관계 개선을 위해 새롭게 화해분쟁조정지원단을 구성하고 3일 발대식을 가졌다.

화해분쟁조정지원단은 현재 개정이 추진되고 있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 중 학교종결제 정착을 위한 선도 사업으로, 학교에서 학교폭력 및 학생 갈등 해소를 위해 지원을 요청하면 대상자와의 예비조정, 본 조정 단계를 거쳐 학교 자체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게 된다. 

도교육청은 화해분쟁조정지원단 구성을 위해 도내 14개 교육지원청으로부터 지역 상담전문가 54명을 추천받았으며, 조정능력 강화를 위해 지난 3월초 5일간 30시간의 조정 연수를 실시했다.

이들 상담전문가들은 해당 교육지원청 학교폭력 사안 발생 시 화해조정 및 관계회복을 위해 활동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화해분쟁조정지원단의 활동으로 학교현장의 다양한 갈등 상황이 많은 부분 해소돼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개최 및 분쟁, 민원, 재심 감소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학교폭력과 학생들 간의 갈등은 예방 못지않게 관계 회복이 중요하다”며 “화해분쟁조정지원단의 노력으로 학생들 관계가 회복되고 학교가 안전하고 행복한 공간으로 한 발짝 더 나아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