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세종 골든벨 대회' 열려
상태바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세종 골든벨 대회' 열려
  • 김세현 기자
  • 승인 2019.04.08 0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6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관련 역사 퀴즈 대회인 ‘세종 골든벨 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는 3·1만세운동의 비폭력·평화 정신과 임시정부의 가치를 계승하고자 마련된 것으로, 관내 중학생과 교직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 학생들은 독립운동가의 다양한 삶과 투쟁 등에 관한 OX 퀴즈와 객관식·주관식 퀴즈 문제에 귀를 기울이며 골든벨을 향한 열정을 보였다. 

특히 3·1 운동, 해외 독립운동, 무장투쟁과 의열투쟁, 임시정부와 통일운동 등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독립운동가들의 역사 지식을 확인하고 역사를 통해 성장하는 뜻깊은 행사가 됐다. 

이날 골든벨 대회에서 새움중 3학년 고귀한 학생이 골든벨을 울려 대상을 받았고, 이어 두루중 2학년 조예은 학생이 최우수상을, 종촌중 2학년 김민준 학생이 우수상을 차지했다. 장려상에는 조치원중 2학년 윤성원, 두루중 3학년 황현정, 양지중 2학년 장하윤 학생이 이름을 올렸다. 

이순근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세종 골든벨 대회는 어려운 국난의 시대에 굴하지 않고 기개와 용기를 가지고 멸사봉공의 독립역사를 빛낸 선열들의 고귀한 뜻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그 의미가 남다르다”며 “앞으로 세종시와 대한민국의 미래 100년이 전 국민의 응원과 함께 시작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