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제1회 해외 취업 멘토링 콘서트, 성공리에 열려
상태바
대전 서구 제1회 해외 취업 멘토링 콘서트, 성공리에 열려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4.12 05: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가 대전 자치구 최초로 추진한 ‘제1회 해외 취업 멘토링 콘서트’가 10일 배재대학교에서 성공리에 열렸다. 

이 콘서트엔 당초 예상보다 많은 인원인 대전지역 청년 180여 명이 참여해, 이제는 청년들이 더 이상 국내 취업 시장에만 눈을 두지 않고 해외 취업에 높은 관심을 보인다는 것을 증명했다.

1부에서 다국적 기업의 전·현직 멘토들이 미국, 일본 및 동남아시아, 중남미, 유럽에 대한 집중 취업특강을 하고, 2부에서는 사전에 신청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작성법, 면접 전략 등 국가별로 소그룹 컨설팅을 제공했다.

구는 또 오는 16일 청년들의 활동공간인 청춘정거장에서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추진하는 ‘K-MOVE’사업의 ‘글로벌 청년사업가 양성과정(주관(사)대우세계경영연구회) 참여자모집 대전·충청지역 설명회’를 열어 청년들의 해외진출 지원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대상자는 베트남, 미얀마, 인도네시아 취업을 원하는 34세 이하의 4년제 대학 졸업자 또는 올 8월 졸업예정자로, 선정된 청년들은 1년간 현지 연수 후 전원 현지 기업 취업의 기회가 주어진다.

장종태 구청장은 “모든 통계들이 청년들의 사정이 어렵다는 것을 증명해주고 있다”며 “국내에만 머무르지 않고 해외로 발을 내딛으려는 지역 청년들을 위해 서구가 더 적극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