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제2회 민주시민 학생 토론 한마당 개최
상태바
대전교육청, 제2회 민주시민 학생 토론 한마당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4.13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교육청은 13일 대전교육연수원에서 중·고등학교 학생들이 서로 토론 실력을 겨루는 ‘제2회 민주시민 학생 토론 한마당’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올해 들어 2번째 개최되는 토론대회로 ‘우리나라는 정년 연장이 필요한가?’라는 토론 주제를 가지고 학생들의 사회 문제에 대한 관심과 사회 참여 의식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지난 1월 개최된 제1회 대회에는 중학교 17팀, 고등학교 19팀이 참여했으나 이번 제2회 대회에는 중학교 41팀, 고등학교 26팀이 참여하여 높은 관심을 나타냈으며, 서류 심사 결과 중학교 8팀·고등학교 8팀이 본선 진출팀으로 최종 선정되었다. 

본선 대회는 찬반으로 팀을 나누어 퍼블릭 포럼 디베이트 방식으로 팀별 토론 실력을 겨루게 되며 토너먼트로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특히, 대회에서 우승한 고등학생팀 4명의 학생은 민주시민 교육 국외 현장 탐방에 참여할 기회를 제공하여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이번 토론대회가 학생들의 사회문제에 대한 관심 증가와 민주적 토론 문화를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학생들의 사회참여 의식을 고취시키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할 수 있도록 민주시민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