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초·중학교에 '오조봇'이 떴다
상태바
대전 초·중학교에 '오조봇'이 떴다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4.16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창의인성센터, 1학기 42개 학교 대상 찾아가는 오조봇교실 운영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7월 15일까지 관내 초·중학교 총 42개 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1학기 ‘찾아가는 오조봇교실’을 운영한다.

오조봇은 색을 인식하는 작은 로봇으로, 컬러코드를 이용해 명령을 내릴 수 있다. 학생은 찾아가는 오조봇교실 체험을 통해 술래잡기 게임, 랜덤 코드로 인기투표하기 등의 미션을 통해 코딩에 대한 사전 지식이 없어도 장난감처럼 가지고 놀면서 자연스럽게 로봇을 프로그래밍 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다.

2017년부터 실시된 찾아가는 오조봇교실은 매년 99%이상 만족도를 보이고 있으며, 지난해 19회에 이어 올해는 연간 90회로 확대됬다. 1학기에는 4월부터 매주 월요일 대전 지역 초등학교 33개교, 중학교 9개교로 대전창의인성센터 체험교실 전문교사가 직접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오조봇을 대여하여 활동 기회를 넓히기 위해 교사 연수를 함께 운영하며, 연수에 참가한 교사들은 지도 학급에서 일주일간 대여 오조봇을 활용하여 수업할 수 있다.

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찾아가는 오조봇교실을 통해 창의융합 인재에게 꼭 필요한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및 도전정신 등을 신장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