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본토 스타일... 생면 파스타의 특별한 맛
상태바
이탈리아 본토 스타일... 생면 파스타의 특별한 맛
  • 윤여정
  • 승인 2019.04.19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천맛집] 대전 유성구 원신흥동 파스타 전문점 '랑골로'

이탈리아 북부지방의 레스토랑에서 직접요리를 하며 전통 생면파스타까지 마스터하고 대전에 정착한 오너쉐프는 특전사로 군복무를 마친 상남자이지만, 거친듯 부드러운 외모에 와인도 좋아하는 멋쟁이다.

그가 대전 유성구 원신흥동에  문을 연 파스타 전문점 '랑골로' 역시 밀가루를 반죽해 숙성시킨 생면파스타를 선보이는 독특한 식당으로, 일반 이탈리안 레스토랑과 다르게 7가지 파스타와 샐러드만 만들어 낸다.

후두둑 빗소리가 들리는 날, 얼큰한 탕국물이 생각나기도 할 때는 해물뚝배기 파스타 한 그릇으로 기분내기에도 안정맞춤이다. 달구어진 뚝배기에 새우, 대구, 홍합, 모시조개, 오징어 등을 주재료로 토마토소스를 적절히 가미하여 흔히 접하는 짬뽕 맛과는 완전히 다른 맛을 낸다. 

해물뚝배기 파스타는 길다란 면보다는 짧은 파스타가 떠먹기 좋아 '뇨께띠' 와 '가르가넬리' 라는 파스타를 사용한다. 테이블이 6개 정도인 작은 식당이기도 하지만, 워낙 맛집으로 소문이 나 있어 사전예약은 필수인 식당이다.

예전에는 '스파게티'가 파스타를 대표하는 이름으로 통용되기도 했지만, 이제는 이탈리안 음식이 많이 보편화되면서 스파게티가 파스타 면 종류의 하나라는 것쯤은 많이 알려져 있다.

사실 파스타 면은 수십 가지여서 그 조리법도 너무나 다양하한데, 3면이 바다인 이탈리아 해안가에서 어부들이 면을 삶고 신선한 해산물을 넣어 먹으면서부터 파스타가 다양해진 계기가 되었다고 한다.

현재 우리나라에서는 파스타 중 가장 쉽고도 어렵다는 '알리오 올리오'가 거의 모든 이탈리안 식당의 메뉴로 올라가 있을 만큼 인기도 높다.  이 식당의 알리오 올리오는 품질이 좋은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를 팬에 두르고, 마늘을 잘 볶아 알리오 올리오 만이 가진 풍미를 잘 살려낸다.

메뉴에는 파스타 종류만 나열되어 있지만, 파스타 주문 시 빵은 곁들임으로 제공된다. 길다랗게 생겨 과자같이 바삭거리는 식감으로 이탈리아 빵을 대표하는 '그리시니' 라는 막대기빵이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살짝 튀기듯 구어낸 식전빵은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하나 기호에 따라 느끼할 수도 있다.

상호 : 랑골로
주소 : 대전 유성구 원신흥로 55번길 40
전번 : 070-8826-1111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