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당, 어린이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
상태바
천안예당, 어린이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4.19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예술의전당이 어린이날을 맞아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를 5월 5일 오전 11시와 오후 2시 2회에 걸쳐 선보인다.

2012년 예그린어워드 아동·청소년 부문 음악상을 수상한 국악뮤지컬 ‘문지기 문지기 문열어라’는 흥인지문, 숙정문, 돈의문, 숭례문 등 서울 사대문의 옛 이름을 알아보며 소중한 우리 문화유산의 가치와 자긍심을 일깨우는 공연이다.

공연은 극의 주인공인 ‘초롱이’와 ‘방구돼지’가 비가 오는 저녁 누룽지 장사를 하는 아빠를 마중 나가기 위해 각 대문을 지키고 있는 문지기들을 만나 임무를 수행하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주인공들은 어질고 착하게 친구와 사이좋게 지내라는 뜻의 동대문, 나쁜 기운을 막기 위해 소나무를 심었다던 북대문, 친구가 어려울 때 돕자는 의미의 서대문, 예절에 대한 가르침을 주는 남대문을 통과하며 각 대문에 대한 숨은 뜻과 이야기를 들려준다.

뮤지컬에 사용된 노래는 아이들이 함께 노래하며 즐길 수 있는 창작 국악동요들로, 교육적 의미와 재미를 동시에 전달하며 어린이날 가족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날 공연 외에 야외에서는 부대행사로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야외공연, 포토존(Photo zone), 도예체험, 공예체험, 유관순 열사 가상현실(VR) 체험 등이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마련된다.

공연 입장료 가격은 전석 1만원으로 36개월 이상 아동부터 초등학생까지 50% 할인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