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다문화요리교실, 새 이름 지어주세요~
상태바
세종시 다문화요리교실, 새 이름 지어주세요~
  • 김세현 기자
  • 승인 2019.04.22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1일 도담동 싱싱문화관 요리실습실에서 개최된 다문화 요리 교실 ‘글로벌 식탁으로의 초대-아시아 음식 여행’

세종시에 거주하고 있는 결혼이주여성이 시민과 함께 모국 음식을 만들며 다양한 문화와 정서를 나누는 ‘다문화요리교실’이 새로운 이름을 찾는다. 

다문화요리교실은 결혼이주여성의 정착과 사회참여를 돕는 세종시 대표 다문화가족지원 사업으로, 오는 11월까지 매월 2회 첫째, 셋째주 목요일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3시간씩 진행되고 있다. 

시는 시민들이 공감할 수 있는 참신하고 창의적인 새로운 이름을 짓기로 하고, 세종시민을 대상으로 공모에 나섰다. 

응모 방법은 세종시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신청서를 작성, 5월 10일까지 이메일(sejong33@familynet.or.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안 방식은 국문, 영문 또는 국영문 혼용이 모두 가능하며, 1인당 최대 1점 응모할 수 있다. 동일 명칭 제안은 먼저 접수된 제안만 인정된다. 

시는 접수된 제안에 대해 1차 심사위원단의 심사와 5월 가정의 달 행사 시 시민참여 투표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이영옥 여성가족과장은 “세종시는 다문화요리교실을 결혼이주여성의 정착과 사회참여를 돕는 다문화가족지원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이라며 “다문화요리교실 및 새 이름 공모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