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마을교사' 모집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세종마을교사' 모집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4.25 0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29일까지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세종마을교사’를 모집한다.

‘세종마을교사’는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서 학교교사들과 함께 교과 및 창의적체험활동 관련 협력수업에 참여하는 시민으로, 방학 중에는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창의융합프로젝트형 마을방과후 활동을 진행하는 등 학생들에게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2019년 상반기 현재 75명의 세종마을교사가 활동하고 있으며, 시교육청은 올해 30여 명을 추가 선정하여 100여 명으로 구성된 다양한 영역의 인력풀을 구축할 예정이다.

이번에 모집할 분야는 ▲인문(연극, 문예창작 등) ▲예술(기악, 합창, 서예 등) ▲지역문화(숲해설, 역사해설 등) ▲기타(밸런스워킹, 요가, 심리상담, 전래놀이 등) 분야로, 세종시에 거주하는 시민 중 관련 전공자, 유경력자, 관련 자격 소지자 또는 관련 분야 재능을 갖추고 있는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오는 29일까지 시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모집 공고의 안내에 따라 신청서와 활동운영계획서를 담당자(교육협력과 지역교육발전담당, ☎044-320-1623) 이메일(pem9904@korea.kr) 또는 직접 방문하여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 심사를 합격한 지원자를 대상으로 오는 5월 13일 2차 면접 심사를 진행하고 2차 시험까지 최종 합격한 지원자에 한해 5월 17일(예정) 시교육청 홈페이지 및 개별 문자로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한 마을교사는 6월에 학교교육과정 이해와 협력수업 활동에 대한 연수를 거쳐 ‘세종마을교사’로 위촉된 후 희망학교와 연계해 2학기부터 ‘협력수업’ 등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아울러, 세종시교육청은 체계적인 ‘세종마을교사’ 정책 추진을 위해 ▲세종마을교사 수업역량강화 연수 ▲협력수업 모니터링 및 컨설팅 ▲수업나눔 및 학습공동체 운영 ▲마을교사 대표자 및 영역별 협의회 정례화 ▲마을교사 운영 및 협력수업 만족도 조사 ▲학교로 찾아가는 세종마을교사 설명회 및 간담회 ▲교육연구회 운영 등을 연중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교교사와 마을교사의 소통·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마을교사 수업역량 강화를 통한 우수한 협력수업 모델 발굴·확산함으로써 삶과 앎이 공존하는 세종시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며, “또한 마을교사와 세종마을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사업을 유기적으로 연계하여 ‘학교와 마을을 잇는 아름다운 동행’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대전의 고택
다문화 사랑방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