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알프스산양목장 다양한 치유체험 인기
상태바
청양 알프스산양목장 다양한 치유체험 인기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4.30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의 알프스 칠갑산 자락에 산양을 주제로 한 치유체험 프로그램으로 인기몰이에 나선 목장이 있어 화제다.

청양군 정산면 신덕리에 자리 잡은 알프스산양목장이 바로 그곳. 이곳에서는 귀여운 산양과 교감하며 심신의 편안함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제공,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핫 플레이스로 급부상하고 있다.

이곳의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아기 양과 포옹하기 ▲산양 먹이 주기 ▲산양유 짜기 ▲산양유 빵 만들기 ▲산양유 치즈 만들기 ▲산양유 비누 및 화장품 만들기 등이 있다.

특히 서진숙 대표가 독일의 여러 목장을 둘러본 후 아이디어를 얻어 문을 연 유럽형 농가카페는 산양유로 만든 여러 가지 치유 음식과 산야초, 구기자차, 꽃차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서 대표는 2012년 청양으로 귀농해 남편과 함께 산양목장을 경영하면서 식품영양학 전공 경력을 살려 산양유를 활용한 요구르트, 치즈, 빵, 쿠키 등 다양한 상품을 내놨다. 또 산양과 직접 교감할 수 있는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사계절 몸과 마음의 치유를 꾀할 수 있는 특별한 농장으로 발전시켰다. 알프스산양목장이 천장리 알프스마을과 천장호 출렁다리 가까운 곳에 자리 잡은 것도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에게는 덤 같은 매력으로 다가간다.

서 대표는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소속 농촌체험연구회, 6차산업연구회 등과의 연계활동으로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농장경영에 스토리텔링 기법을 적극 활용하고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 등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고객과 소통 중이다.

서진숙 대표는 “우리 목장에서는 아름다운 자연의 품에 안겨 동물과 교감할 수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들의 반응이 좋다”며 “도시민의 몸과 마음을 편히 쉬게 하는 청양의 대표 목장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알프스산양목장을 방문하고 싶은 사람은 서진숙(010-2015-6887) 대표나 청양군농업기술센터 생활자원팀(940-4731)에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