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예술의전당, 에릭 루 피아노 리사이틀
상태바
천안예술의전당, 에릭 루 피아노 리사이틀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5.08 05: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예술의전당이 16일 소공연장에서 2018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 ‘에릭 루 피아노 리사이틀’을 연다.

이번 공연은 스타인웨이 위너콘서트 인 코리아(Steinway Prizewinner Concerts in Korea)의 일환으로 국제 피아노 콩쿠르 수상자 가운데 뛰어난 수상자들을 선발해 전국을 순회하며 연주 기회를 제공하는 고품격 클래식 콘서트이다.

스타인웨이 위너콘서트는 지난해 5월 부조니 국제 피아노 콩쿠르 우승자인 이반 크르판 리사이틀 투어를 시작으로 올해 5월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의 우승자인 에릭 루 리사이틀 투어를 진행한다.

에릭 루는 2018년 9월 영국에서 열린 리즈 국제 피아노 콩쿠르에서 할레 오케스트라와 지휘자 에드워드 가드너와 함께 베토벤 피아노 협주곡 제 4번을 연주해 우승을 차지했다. 여러 매체들은 그의 준결승 연주곡인 쇼팽의 피아노 소나타 제 2번 연주를 듣고 ‘엄청난 장엄함으로 숨을 멎게 만들었던 연주’라는 평을 내놓기도 했다.

이번 공연에서 에릭 루는 슈만 ‘고스트변주곡’, 브람스 ‘인터메조 제 1번, 작품 117’,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D 784’, 헨델 ‘샤콘느 헨델 작품 435’, 쇼팽 ‘피아노 소나타 제 2번’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등학생 이상 입장 가능하며, 입장권은 전석 2만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www.cnac.or.kr)를 참고하거나 전화(1566-0155)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