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엔 유성에서 과학에 ‘풍덩’
상태바
5월엔 유성에서 과학에 ‘풍덩’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5.08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성구, 4개 분야 12개 프로그램 ‘5월 유성 다과상’ 운영

대전 유성구는 ETRI, KAIST 등 대덕특구 내 8개 연구소, 대학교와 공동으로 ‘5월 유성 다과상’ 행사를 진행한다.

구는 민선 7기 새로운 과학브랜드 ‘유성 다과상(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 출시에 맞춰 그동안 산발적으로 진행되던 대덕특구 내 과학 행사를 통합 홍보해 과학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구민의 만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이에 따라 5월에는 8개 기관에서 ▲과학에 눈뜨多(과학학습) ▲과학을 꿈꾸多(과학진로) ▲과학을 즐기多(과학문화) ▲과학에 빠지多(과학대중화) 4개 분야 12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특히 유성구와 카이스트가 함께 주관하는 ‘2019 과학캠프’, 사단법인 따뜻한과학마을 벽돌한장과 운영하는 ‘찾아가는 청소년과학진로 특강’ 등 미래 과학자들을 위한 진로진학 프로그램이 눈길을 끈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유성구 교육과학과(042-611-2153)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그동안 대덕특구와 쌓아온 네트워크와 협력관계를 바탕으로 ‘유성 다과상’이라는 과학브랜드가 탄생할 수 있었다”며 “유성 다과상을 통해 현장 연구자들에게는 자긍심과 보람을, 주민들에게는 신선하고 품격 있는 과학교육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성 다과상’은 유성구의 과학사업 슬로건인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의 줄임말로 유성의 다채로운 과학 프로그램을 다과상처럼 35만 구민에게 듬뿍 담아 하나의 상차림으로 선보이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