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으랏차차! 아이사랑', 스승과 제자가 손잡고 자존감 쑥~
상태바
충남교육청 '으랏차차! 아이사랑', 스승과 제자가 손잡고 자존감 쑥~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5.08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정산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으랏차차! 아이사랑 프로그램'
지난해 정산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으랏차차! 아이사랑' 프로그램

충남교육청의 학생 자존감 회복을 위한 사제동행 프로젝트 ‘으랏차차! 아이사랑' 프로그램이 해가 갈수록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운영지원단에는 교사, 교장 및 교감 등 841명이 지원해 666명이 최종 선정되어 216개 학교에서 학생 2153명을 대상으로 사업을 펼치게 됐다. 이는 지난해보다 79명이 증가한 것으로, 대상 학교와 학생도 각각 29개교, 293명 증가했다.

이에 따라 도교육청은 지난해에 비해 6000만 원을 증액한 5억 2000만 원을 지원하며 프로그램을 뒷받침하기로 했다.

으랏차차! 아이 사랑 프로그램은 학교생활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무기력하며 자신감이 부족해 또래로부터 거부당하고 나 홀로 생활을 하는 학생들의 자존감을 회복하고 용기를 가질 수 있도록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4년차를 맞는 충남교육청만의 독특한 사제동행 프로젝트다.

프로그램 운영 지원단 1명이 학생 1~4명을 맡아 매일 마음열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주말·방학 중 테마 체험활동을 포함해 사제 간에 진정한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지난해에는 문화공연 관람, 힐링, 캠핑, 등반, 홈스테이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도교육청 양정숙 민주시민교육과장은 “청소년기 아이들에게 평온한 성정과 따뜻한 만남, 배움에 대한 결핍을 채워 줄 수 있는 희망 집단은 교사”라고 강조하고 “자존감의 힘을 아는 교사가 학생을 치유하고, 학교를 행복한 무대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