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기현 대전시의원 “청소년 삶의 질 개선 맞춤형 정책 설계”
상태바
정기현 대전시의원 “청소년 삶의 질 개선 맞춤형 정책 설계”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5.09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대전시 청소년정책 문제점 및 지원방안 모색’ 정책토론회

대전시의회 정기현 의원(더불어민주당, 유성구3)은 9일 유성구 신성동행정복지센터에서 ‘대전시 청소년정책 문제점 및 지원방안 모색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대전시 청소년의 참여권리 및 사회적 안전망 보장에 대한 청소년정책의 문제점을 점검해보고 이에 대한 지원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택연 페토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은 이날 ‘청소년과 지역사회’란 주제발표를 통해 “대전시 청소년들이 가장 불만족한 삶의 부분은 학교생활 만족도·진로교육·여가생활과 관련되어 있다”며 “특히 문화예술활동은 자유학기제, 축제참여 등으로 정책이 형성되어 있는 영역을 제외한다면 대전광역시의 청소년들의 10명 7명은 활동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없다”고 강조했다.

또한 그는 “청소년들은 자신의 성장을 위해서 다양한 활동을 하고자 하는 의지가 있기 때문에 대전시는 학교교육과 청소년 방과 후 활동을 연계하여, 청소년들을 위한 환경이 조성될 수 있는 종합적인 청소년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진 토론에서는 노희영(둔원고 1)·신보경(충남여고 1)·신선규(대전외고 1) 학생 및 박현선 마을공동체 마실 대표, 이선민 대전시 교육복지청소년과 청소년팀장, 이해경 대전청소년교육문화센터 길잡이교사, 지희숙 지역다움 대표 등이 참석해 다양한 방안을 제시했다.

정기현 의원은 “청소년 인구가 점점 줄어들고 있는 현실에서 대전지역 청소년들의 삶의 질이 매우 낮은 현실을 개선해야 한다”고 지적한뒤 “청소년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청소년들의 입장에서 정책을 설계하는 것이 필요하다. 학교 안팎의 모든 청소년들을 위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대전시와 교육청, 시민사회와 함께 획기적인 청소년 정책을 수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