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제이오텍 등 글로벌 강소기업 5개사 선정
상태바
대전시, ㈜제이오텍 등 글로벌 강소기업 5개사 선정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5.1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허출원·시제품 제작·해외마케팅 등 4년간 지원

대전시는 중소벤처기업부, 대전경제통상진흥원과 함께 지역의 우수한 수출 중소기업을 발굴·지원해 수출 선도기업(수출액 1000만 불 이상)으로 육성하는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의 지원기업 5개 사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올해 새롭게 선정된 기업은 ㈜제이오텍, ㈜셀바스헬스케어, ㈜케이앤에스아이앤씨, ㈜스페이스솔루션, 위월드㈜로 평균 수출액과 매출액이 각각 60억 원, 150억 원 이상이며, R&D 투자율이 9% 이상인 연구개발 중심의 수출기업들이다.

글로벌 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4년간 대전시와 중소벤처기업부로부터 지역자율지원프로그램 및 해외마케팅 지원 부문에서 기업당 최대 2억원 상당의 지원을 받게 되며, 오는 5월 17일,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받게 된다. .

앞서 대전시는 이 지원사업을 통해 2014년부터 35개 지역 기업체를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지정해 지원해왔으며, 이중 원텍㈜, ㈜위드텍, ㈜제이오텍 등 8개업체가 수출 선도기업으로 육성됐다.

대전시 이홍석 과학산업과장은 “글로벌강소기업으로 선정된 기업들이 지역경제 성장을 주도하여 수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에 기여 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수출 선도기업으로 성장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