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2019년 대입설명회 개최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2019년 대입설명회 개최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5.17 0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 입학사정관 초청 일대일 진로·진학컨설팅 실시
대입정보 제공 및 진로·진학 컨설팅 기회 확대
지난해 세종시교육청이 진행한 입시박람회 모습
지난해 세종시교육청이 진행한 입시박람회 모습

세종시교육청이 5월과 6월 총 3회에 결쳐 대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입설명회는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진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육수요자의 대입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맞는 대학진학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대학에서 학생 선발을 직접 담당하는 입학사정관을 초청함으로써 진로진학 컨설팅을 확대하여 학생들의 진학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기획했다.

18일에는 고운고 대강당에서 연세대, 충북대, 가톨릭대, 광운대, 국민대, 단국대, 동국대, 숭실대, 아주대, 인하대 10개 대학이, 25일에는 소담고 대강당에서 고려대(서울, 세종), 공주대, 충남대 3개 대학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특히, 25일에는 고려대와 공주대 입학사정관을 각 5명씩 초청하여 신청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각각 100명씩 일대일 대입컨설팅을 실시할 예정이다. 해당 대학에 관심 있는 신청학생들에게 입학사정관이 직접 컨설팅 함으로써 실질적인 대학입학 가능성과 대입준비를 위한 정보를 얻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그동안 운영해 온 대입상담실 운영을 사전 예약제를 통한 연중 운영 방식으로 개선하여, 관내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시간 동안 충분하게 일대일 진로진학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했다.

이어서, 다음달 14일에는 세종시교육청과 한국대학교육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여 「학부모 대상 대입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선 학교 교육과정과 연계한 대입제도의 변화를 이해하고 구체적인 대입 전형 분석 및 준비전략에 대한 강의와 질의응답을 통해 교육수요자의 이해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대입설명회 행사 현장에서는 2019년 세종시교육청 대입지원단 연구개발팀이 직접 제작한 휴대용 리플릿인 ‘보인다! 수시전형’을 배포할 계획이다.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개발된 해당 자료는 2020학년도 대입 전형을 각 대학별, 전형별, 지역별로 한눈에 알기 쉽게 제공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올해는 대입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보다 높이고 실질적인 정보 제공과 일대일 컨설팅 기회를 확대함으로써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이라며, “세종의 모든 학생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 선택과 진학에 성공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