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공고,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전국 우수학교 선정
상태바
대전공고,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전국 우수학교 선정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5.1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지역에서는 1위 차지

대전공업고등학교는 최근 전국 200개 특성화고가 참여한 2018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 성과평가에서 ‘전국단위 우수학교’ 및 ‘대전충남지역 특성화고 1위’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고 밝혔다.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 주관 정부부처 지원사업으로, 산업 각 분야에 소질과 적성을 가진 학생을 발굴하여 중소기업 수요에 맞는 현장중심의 직업교육을 통해 지식과 실무를 겸비한 기술·기능 인력을 양성하고 취업(병역특례)을 연계하는 사업이다.

이와 관련 대전공고는 중기청 특성화 사업을 활용해 학생들에게 ▲중소기업 이해연수 ▲진로캠프 ▲취업박람회 ▲작품전시회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취업 역량을 강화시키고 있으며, 그 결과 매년 대전시 특성화고 취업률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중기부 특성화 사업에 11년 연속 선정되어 우수한 기술·기능 인력을 배출해내고 있으며, 2014·2016·2017년에 이어 2018년도 사업 성과 또한 대전충남 지역 1위, 전국 단위 상위 10%의 우수학교로 선정되어 안정적인 사업 운영이 진행되고 있다.

지난 7년간 총 17명의 공무원을 배출하였으며, 2018년 대전시 지방공무원 시험에 3명 합격, 글로벌(호주) 취업 2명, BMW 벤츠 볼보 만트럭 14명, 병역특례업체 87명이 취업하는 등 대전지역 기술인재육성의 요람으로 자리 잡고 있다.

이종업 교장은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올바르고 창의적인 기술인재 육성을 목표로 삼아 중소기업 특성화고 인력양성사업을 적극 활용하여 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와 경험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