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5.22 0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이 관내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편한 교복 디자인 공모전」을 실시한다.

세종시교육청은 기존의 획일적인 디자인과 재질을 탈피하여 편의성과 기능성, 경제성, 성인지 감수성을 갖춘 ‘편한 교복’으로 전환하기 위해 지난 2월부터 「편한 교복 추진위원회」를 출범하고 편한 교복 가이드라인을 제작해 일선 학교현장에 안내한 바 있다.

공모전 참여를 희망하는 학생들은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세종시교육청 누리집에 탑재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스스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활동하는데 불편함이 없는 교복, 남학생·여학생 구별 없는 형태의 교복 등을 디자인한 후, 세종시교육청 교육복지과 교육복지담당(☎044-320-3311)로 직접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교육청은 접수된 출품작을 대상으로 공모 주제와 부합하는 방향성, 실용 가능성, 아이디어의 참신성 등을 고려하여, ▲작품성(작품 완성도와 예술성) ▲전달력(내용의 참신성과 표현력) ▲적합성(주제와의 관련성과 메시지 전달력) ▲연계성(향후 활용 가능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번 공모전이 ‘편한 교복’ 확산을 위한 공감대 형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우수작품 10건을 선정하여 시상금을 전달하고 추후 출품작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교진 교육감은 “공모전에 참여하는 모든 학생들의 아이디어가 우리가 추진하는 편한 교복의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학생들이 생각하는 편한 교복의 형태는 어떤 형태일지, 실제 교복을 입는 당사자의 생각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세종시 학생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