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도담동,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 오픈…먹거리 공유경제 사업 시동
상태바
세종시 도담동,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 오픈…먹거리 공유경제 사업 시동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6.06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도담동이 주민들의 자발적으로 기부한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취약계층이 자유롭게 이용하도록 하는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우리동네 냉장고’에 식재료와 생활용품을 기부하면, 이를 도담동 영구임대아파트에 거주하는 기초생활수급자 등 취약계층이 자유롭게 이용하는 먹거리 공유경제 사업이다.

도담동은 5일 주민센터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회장 임영학)가 주관하는 제1호 우리동네 냉장고 오픈식을 개최하고,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의 본격적인 출발을 알렸다.

이날 오픈식에서는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도담동 통장협의회, 주민 등 500여 명이 기부한 식품 및 생활용품으로 우리동네 냉장고를 가득 채웠다.

5일 기준 정기 후원 참여 기관·업체는 세종시푸드뱅크, 세종로컬푸드㈜, 크리스피크림도넛 세종청사점, 던킨도너츠 세종정부청사점, 밥심 청주점, 행복한정육점 도담점, 봉스커피통통호두, 도담도담떡방, 행복찬, 시옷빵집 등이다.

도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앞으로 매주 2회 관내 상가를 방문해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을 널리 알리고, 더 많은 정기적인 후원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홍연숙 동장은 “도담동 냉장고를 부탁해 사업에 참여해 주신 기관 및 업체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자발적인 먹거리 나눔을 통해 이웃 간 정이 넘치는 지역사회 공동체를 만드는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대전의 고택
다문화 사랑방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