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회적경제인·단체 대전서 한자리
상태바
전국 사회적경제인·단체 대전서 한자리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6.10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 7월 5~7일 DCC 일원서 개최

‘제2회 대한민국 사회적경제박람회’가 7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와 무역전시관 주차장 일원에서 열린다.

지난해 대구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는 ‘사회적경제 내일(tomorrow & my job)을 열다’를 슬로건으로 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5만 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정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비전선포식과 사회적경제 유공자 포상 기념행사, 정책홍보 및 상품 판매 전시관 운영, 학술포럼 및 문화공연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특히 기획 단계부터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사회적경제 당사자 조직들이 직접 참여해 박람회를 준비해 정부중심의 일방적 행사가 아닌 민과 관이 소통하고 화합하여 추진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무역전시관 주차장에 마련되는 상품전시관에는 전국 300여 개 사회적경제 기업·단체가 참여해 교육·문화·예술, 먹거리, 환경·에너지, 복지 및 서비스, 제조업 특화상품 등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지역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한 단계 더 발전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역은행인 하나은행과 함께 사회적경제에 대한 시민 인식확산과 함께 박람회 개최기념 대전사랑 푸른 음악회’를 7월 5일 오후 7시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