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우리아이 친구고민 해결법 함께 나눠요”
상태바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우리아이 친구고민 해결법 함께 나눠요”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6.14 0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 대국민공개강좌 ‘알고 보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해결법(알·쓸·신·친)’ 개최

세종시 정신건강복지센터가 27일 시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알고 보면 쓸모 있는 신박한 친구고민해결법(알·쓸·신·친)’을 주제로 대국민 공개강좌를 연다.

아동·청소년 정신건강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이번 강좌는 충남대병원 아동청소년정신건강의학과 김현진 교수(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장)와 최정미 전문의, 권영도 전문의의 재능기부를 통해 진행된다.

이날 강좌에서는 아동기부터 청소년기까지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친구 고민들을 소개하고, 곁에서 부모가 도와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정신건강 전문가로서 해결책을 제시한다.

강좌는 ‘친구 멘토링’ 기초반과 응용반으로 나눠 진행되며 ▲아이와 상호작용 요령 ▲친구 사귀기 기본기 ▲청소년 친구관계 기술 ▲부모가 도울 수 있는 방법 ▲부모·자녀 간 소통법 등을 알아본다.

강의 후에는 부모들이 양육과 관련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강사와 참여 시민 간 자유롭게 토론·질의할 수 있는 질의응답 코너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아이의 양육에 관심이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오는 25일까지 세종시정신건강복지센터(☎044-861-8522∼7, 9)로 신청하면 된다.

권근용 보건소장은 “성장기의 좋은 친구관계 경험은 우리 사회를 지탱해주는 사회관계의 바탕이 되고 평생의 정신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많은 부모님들이 이번 강좌를 통해 올바른 소통방법을 배우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계기를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