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에서 예산사과 가공식품 홍보 행사 개최
상태바
대만에서 예산사과 가공식품 홍보 행사 개최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6.18 0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사과융복합활성화사업단이 14일부터 16일까지 대만 타오위엔 원동 sogo 백화점에서 예산사과가공식품 홍보‧판매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예산황토사과로 만든 가공식품의 해외시장 개척을 위해 마련됐으며, ㈜예당식품, ㈜부림농원, ㈜예산사과와인 등 3개 업체가 참여했다.

이날 선보인 시식용 사과주스와 사과와인은 개장 4시간 만에 동이 나는 등 백화점을 찾은 현지인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와 동시에 열린 현지 바이어와의 비즈니스 미팅 및 전문가 품평회를 통해 예산황토사과 가공식품이 대만에서 성공 가능성 있는 상품으로 당당히 인정받았다.

사업단 박영란 사무국장은 “이번 해외 홍보 판촉행사를 통해 예산사과 가공식품이 대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는 등 수출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예산사과 홍보와 마케팅을 강화해 해외시장 개척으로 농가소득 증대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 참가한 ㈜예당식품과 ㈜부림농원은 예산에서 수확한 사과를 통과일 그대로 갈아 만든 주스로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예산사과와인은 지난 2월 ‘2019 대한민국주류대상’에서 한국와인분야와 증류주 분야에 출품한 ◇추사애플와인 ◇추사블루베리와인 ◇증류주 추사 40 등 3종류 모두 대상을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인정받는 업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