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교육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활동 최우수
상태바
대전시교육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활동 최우수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6.20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사원 평가 ‘자체감사기구 우수기관’ 선정… 감사원장 표창

대전시교육청이 전국 17개 시·도교육청 감사활동 최우수 기관에 선정됐다.

시교육청은 감사원에서 실시한 ‘2019 자체감사활동 심사결과’ 교육지방자치단체 심사대상군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감사원은 자체감사기구의 활동을 내실화하기 위하여 매년 ‘공공감사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치된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및 공공기관 등 총 623개 기관을 대상으로 감사인프라, 감사활동, 감사성과, 사후관리 등 4개 분야에 대한 심사를 실시하고, 이를 A~D등급으로 나누어 발표한다.

18일 감사원에서 발표한 심사 결과, 대전교육청은 ‘A’등급을 받은 72개 기관 중 감사활동실적의 우수성을 인정받아 감사원장 표창 대상 11개 기관에 최종 선정됐다. 17개 시·도교육청 중에는 대전시교육청이 유일하다.

대전교육청은 이번 심사에서 ‘부패 없는 깨끗한 대전교육 구현’ 등에 목표를 두고 실시한 ▲특별(특정)감사 ▲공직기강 점검 ▲종합감사 ▲사이버감사 ▲일상감사 등의 감사활동을 내실 있게 추진하여 자체감사활동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특히 시설사업 사전심사, 타 시도 교육청과의 교차감사, 외부전문가(시민감사관) 감사 참여로 전문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모범사례 발굴·전파, 감사사례 공개를 통해 적발․처벌보다는 학교현장에서 동일·유사사례의 재발 방지를 위하여 자율적으로 자체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의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전시교육청 류춘열 감사관은 “이번 자체감사활동 우수기관 선정에 만족하지 않고, 앞으로도 자체감사 활동역량을 강화하고 감사결과의 신뢰성을 제고하여 학교현장의 교육 가족과 더불어 대전교육 발전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