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동남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상태바
세종시, 동남아 무역사절단 참가기업 모집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7.15 0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가 이달 26일까지 ‘2019년 동남아 무역사절단’에 참여할 중소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무역사절단은 10월 15일부터 10월 23일까지 7박 9일 동안 베트남 (하노이), 태국 (방콕), 캄보디아 (프놈펜)을 차례로 방문해 수출상담회를 갖게 된다.

이번 수출상담회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지역의 중소기업이 최근 ‘포스트 차이나’로 떠오르고 있는 동남아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동남아 국가들은 연평균 4.9%의 높은 경제성장률로 중국을 대체하는 거대한 생산기지와 소비시장으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과 태국은 한류 영향으로 한국 화장품, 식품, 유아용품 등 일반 소비재에 대한 관심도가 높고, 캄보디아는 소득 증대에 따른 생활 수준향상으로 자동차 관련 부품, 건설장비, 동물의약품 등에 대한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이번 무역사절단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현지 시장조사 및 바이어 알선 ▲왕복 항공료의 40% ▲상담장 및 차량 임차비 등이 지원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여 이메일(hottuna@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절단이 우수한 기술력과 품질을 가진 우리시 기업들이 동남아 시장을 파악하고 바이어와 구체적인 수출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사절단 파견 이후에도 참여 기업들의 계약 성사 지원을 위해, 시와 참여기업간의 긴밀한 협조체계를 유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