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태정 시장,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전방위 설득
상태바
허태정 시장,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전방위 설득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7.15 1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 국회 방문... 여야 넘나들려 관련 법안 통과 당위성 피력
더불어민주당 윤관석 의원을 방문한 허태정 대전시장.

허태정 대전시장이 15일 국회를 찾아 대전 소재 공공기관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관철을 위해 전방위 활동을 펼쳤다.

당초 이날 계획된 일정을 미루고 급거 국회를 방문한 허 시장은 국토위 법안소위 이헌승 위원장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임종성·윤관석 의원,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 등 여야 의원들을 넘나들며 관련 법안 통과의 당위성을 피력했다.

허 시장은 이 자리에서 대전이 혁신도시 지정에서 제외되면서 지역 대학생들이 타 지역과 달리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혜택에서 배제된 점을 조목조목 설득했다.

아울러 허 시장은 관련 법안 심사가 열리는 17일에도 국회를 찾아 지역인재 채용 관련 법안 통과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을 방문한 허태정 대전시장.
바른미래당 이혜훈 의원을 방문한 허태정 대전시장.

현재 대전에는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철도시설공단, 국방과학연구소, 한국과학기술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 등 공공기관이 위치하고 있지만, 혁신도시법 시행 전에 이전한 공공기관이라는 이유로 지역인재 채용 의무대상에서 제외됐다.

하지만 지역인재 채용 관련 법안이 통과되면 공공기관은 지역 학생들을 30%까지 충원해야 하기 때문에 대전지역 학생들에게 큰 혜택이 될 수 있다.

이와 관련 허 시장은 “대전 소재 공공기관이 지역인재 채용 의무화 대상에 포함돼야 하는 이유를 충분히 설명했다”며 “우선은 법안이 소위 심사를 통과하는 데 주력하고 본회의를 통과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 지역 청년들이 더 이상 역차별을 받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충남·충북·세종 등 충청권 4개 광역자치단체는 지난 3월 26일 지역 학생들의 직장 선택 폭 확대를 위해 지역인재 채용 범위를 충청권으로 광역화하기로 합의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