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이 만드는 팟캐스트… ‘대덕 톡톡톡’ 첫 방송
상태바
주민이 만드는 팟캐스트… ‘대덕 톡톡톡’ 첫 방송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7.1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농업, 책과 작가, 육아 이야기, 마을소식 등 생활밀착형 이야기 담아

대전 대덕구가 주민참여형 공동체방송인 팟캐스트 ‘대덕 톡(talk)톡(talk)톡(talk)’을 개설하고 15일 첫 에피소드를 방송했다.

마을 주민들로 구성된 팟캐스트 제작단은 지난 3월부터 원고작성교육과 현장견학, 실습을 통해 방송 역량을 키워왔고, 방송 원고 작성, 녹음, 프로그램 편집까지 전 과정에 참여해 방송을 직접 제작한다.

제작단은 총 4팀으로 도시 농업 이야기를 전하는 ‘대덕 그랜드 파머’, 책과 작가 이야기 및 도서관 소식을 전하는 ‘우아한 엄마의 서재’, 아이 키우는 엄마들 이야기 ‘맘톡 마을톡’, 마을의 정보와 마을공동체 이야기를 전하는 ‘내가 사는 마을N’이 있다.

15일 첫 방송 에피소드는 김세호(대덕구 송촌동), 이민영(대덕구 법1동) 2명으로 구성된 ‘대덕 그랜드 파머’팀의 이야기로 계절에 맞게 ‘7월의 채소 삼총사는?’이라는 주제로 재미난 도시 농업 이야기로 꾸며졌다.

이 날 첫 방송임에도 대덕 그랜드 파머팀은 유려한 진행과 알찬 내용 더불어 환상적인 호흡을 뽐내며 하루만에 118회 청취 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대덕 톡톡톡 에피소드는 매주 1회 이상 업로드 될 예정으로, 국내 최대의 오디오 플랫폼인 팟빵 채널(http://www.podbbang.com/ch/1772780)을 통해 청취할 수 있다.

방송 참여 및 제보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복합문화센터(☎042-608-62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