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산모들께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꾸러미’ 드려요”
상태바
대덕구 “산모들께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 꾸러미’ 드려요”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07.17 16: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인당 4회 걸쳐 16만 원 상당 제공… 22일부터 신청 접수

대전 대덕구가 저출산 극복과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소비체계 구축을 위해 오는 22일부터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2019년에 자녀를 출산하고 대덕구에 거주하는 산모로, 산모 1인당 16만 원 상당의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가 4회로 나눠 제공된다.

꾸러미에는 대전 및 인근 시‧도에서 생산된 농산물 중 친환경인증 또는 지자체장이 인증한 안전한 지역농산물이 담긴다.

이번 사업은 지속적인 인구감소의 악순환을 끊고 ‘대덕의 아이는 대덕이 키운다’는 구정목표를 실현하기 위한 신규 사업이다. 지난 4월 대전시 인구감소 및 저출산 대응 공모에서 우수사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구는 지난 10일 사업 수행을 위한 보조사업자 선정을 마치고 오는 22일부터 산모들로부터 사업신청을 받는다. 대덕구청 민원실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에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산모는 총 지원액의 10퍼센트인 1만 6000원을 자부담해야 한다.

박정현 대덕구청장은 “산모 지역우수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환경을 만들고 산모의 건강을 배려하기 위한 구의 노력이 반영된 사업”이라며 “이번 사업을 인구감소 대응과 더불어 지역 농산물의 안정적 소비체계를 구축하는 선도사업으로 정착시키겠다”고 밝혔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대덕구 새로운대덕추진단(042-608-6132) 혹은 각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