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소개] '72시간 파이썬 정복'...코딩 초보들을 위한 입문서 발간
상태바
[신간소개] '72시간 파이썬 정복'...코딩 초보들을 위한 입문서 발간
  • 장윤지 기자
  • 승인 2019.07.24 1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보자들을 위한 파이썬(Python) 활용 코딩 입문서가 출간돼 관심을 끌고 있다.

파이썬(Python)은 사람이 사용하는 자연어와 블록을 이용하여 코딩을 쉽게 만든 프로그래밍 언어로, 비전공자도 쉽게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간결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에 출간된 책은 ‘코딩초보를 위한 72시간 파이썬 정복’(광문각)으로 이승현·이정환·조수현·양정모 등 4인의 전문가가 비전공자 혼자서 허공에 시간을 부어가며 저질렀던 실수와 절차들을 기반하여 전공자들에게 검토를 받는 방식으로 집필했다.

독자들의 직관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적절한 비유와 그림을 이용하고, 각 주제에서는 예제 코드와 개념 설명을 통해 이를 쉽게 익힐 수 있도록 구성했다.

단원은 크게 기본적인 컴퓨터 구조와 언어의 기본 문법을 다루는 ‘기초’ 파트와 이후 다양한 실습 예제를 거치는 ‘활용’ 파트로 구성했다. 활용 파트인 5~8장은 데이터 시각화, 자동화, 백엔드(back-end), 게임 만들기 등 전공 불문 사용하게 되거나 한 번쯤 필수로 사용하게 되는 주제들로 되어 있다. 9장은 검퓨터 비전, 금융, 지리 정보 등 일부 특정 분야를 다루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대전의 고택
힘내라! 중소기업
인물로 본 충남역사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