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열의 발자취 따라... 가슴으로 떠나는 역사여행
상태바
선열의 발자취 따라... 가슴으로 떠나는 역사여행
  • 장윤지 학생기자
  • 승인 2019.08.07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공사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특별한 광복절 여행 이벤트

한국관광공사는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여 더욱 의미 있고 특별한 광복절을 맞이하기 위해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를 선정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5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과 연계하여 각 권역 내 특별 코스로 선정됐다.

각 선정 코스는 역사관광지 1~2곳과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의 대표 코스 중 1~2곳으로 구성해 역사여행과 더불어 다양한 자연환경, 문화 예술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각 시도별로 고유한 특색을 갖춘 유적지와 관광지 등이 소개됐는데, 충남권은 ‘위대한 금강역사’를 테마로 공주 제일교회를 출발해 공주 공산성을 거쳐 대전 근현대사 전시관으로 마무리 하는 코스로 구성됐다.

5일부터 12일까지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10선 누리집(https://ktourbest10.visitkorea.or.kr)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https://blog.naver.com/ktourbest10)을 통해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광복 역사여행 10선’ 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를 고른 뒤 해당 코스 선택 이유를 간략히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또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해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 특별이벤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우리 국토와 역사,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열들의 발자취를 되돌아보며 국내여행의 명소들도 함께 찾을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