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고등학교에 자기주도적학습공간 구축한다
상태바
세종시교육청, 고등학교에 자기주도적학습공간 구축한다
  • 신상철 기자
  • 승인 2019.08.20 0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1일 열린 「학습공간 다움(多움)」 설명회
지난 8월 1일 열린 「학습공간 다움(多움)」 설명회

세종시교육청이 자기주도적 학습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학생별로 선호하는 학습공간을 학교에 구축하는 「학습공간 다움(多움)」 사업을 추진한다.

「학습공간 다움(多움)」은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하반기부터 학교 내에 학생들의 학습유형과 학습취향을 고려한 다양한 형태의 학습공간을 마련함으로써 학습에 몰입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학생별로 소질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학습 환경 제공으로 진로진학 설계 및 실천 역량을 강화하며, 정보검색, 협업, 토의, 동아리 활동 등 다양한 학습공간 활용으로 창의성과 협업 역량을 함양하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학교공간재구조화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6월 교과중점학교를 대상으로 공모를 거쳐 최종 6교를 사업 대상 학교로 선정, 1교당 5천만 원씩 총 3억 원의 예산을 지원하며, 올해 우선 6교를 대상으로 시범운영한 후 효과성 분석과 보완을 거쳐 내년에 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학습공간 다움(多움)」은 학교 여건에 따라 특색 있게 구성하되 사용자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학교구성원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크게 집중공간과 창의공간의 두 영역으로 나누어 구축된다.

집중공간에는 개인별 몰입학습이 가능한 1인 학습실, 인터넷 강의실 등이 마련되며, 편안한 학습을 선호하는 학생들을 위한 카페형 열린 학습공간과 토의 토론과 모둠학습이 가능한 그룹스터디실 등이 창의공간으로 구축되어 야간 자기주도학습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의 학습취향을 존중하는 학습 공간혁신을 통해 방과후에 학교에서 편안하게 공부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학력향상으로 이어질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며 기대감을 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