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꼼지락 놀이에 빠지다, 풍덩 창의에 빠지다"
상태바
"꼼지락 놀이에 빠지다, 풍덩 창의에 빠지다"
  • 강주희 기자
  • 승인 2019.08.27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창의인성센터, 현장중심 창의체험 창의교구 대여

학생들의 전략적 사고와 협동심을 기르기 위해 평소 접하기 어려운 다양한 창의 교구들을 직접 가지고 학교에 찾아가는 프로그램이 눈길을 끌고 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대전창의인성센터는 이달 30일부터 11월 29일까지 대전지역 초등학교 8교를 대상으로 2019학년도 2학기 현장중심 창의체험전(이하 '현장중심 창의체험전')을 운영한다.

현장중심 창의체험전은 ‘꼼지락 놀이에 빠지다, 풍덩 창의에 빠지다’를 주제로 운영되고 있으며, 다양한 창의 교구를 가지고 학교로 직접 방문해 학생들에게 전략적 사고와 협동심을 배양할 수 있도록 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부스를 순환하면서 교구를 체험하며, 행사에 참여하지 못한 학생들도 교실에서 체험할 수 있도록 창의 교구를 일주일간 학교에 대여한다.

현장중심 창의체험전은 지난해 학년 말 교육과정 취약시기에 6회 운영했으며, 올해 학기 중 체험프로그램으로 전환해 더 많은 학생들이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도록 연 20회 확대 운영한다.

지난 1학기 현장중심 창의체험전에 참여한 대전죽동초 이재준 교사는 "학생들이 다양한 교구를 가지고 활동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대전창의인성센터에서 창의 교구를 대여해 여러 학년의 많은 학생들이 활용할 수 있어 좋다”고 말했다.

대전교육과학연구원 배상현 원장은 “우리 대전의 학생들이 판단력과 전략적 사고력을 갖추고 소통하고 협업할 줄 아는 진정한 미래형 인재로 커 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