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 제16회 전문간호사 자격시험 전원 합격
상태바
대전대, 제16회 전문간호사 자격시험 전원 합격
  • 양홍준 기자
  • 승인 2019.09.0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대학교 일반대학원 가정전문간호사 과정 학생들이 최근 ‘제 16회 전문간호사 자격시험’ 에 전원 합격했다.

6일 대학에 따르면 일반대학원 가정전문간호사 과정 7명은 지난 7월 1차 시험에 합격, 지난달 25일에 치뤄진 2차 최종시험에도 전원이 합격했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에서 주최 및 주관한 ‘전문간호사 자격시험’은 의료기관이나 지역사회 내 간호대상자(개인, 가족, 지역사회)들의, 전문가적 간호 제공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시험이다. 합격한 학생들은 향후 병원이나 시설 및 센터 등에서 가정전문간호사로서 활동하게 된다.

현재 인정되고 있는 전문간호사 분야는 가정을 비롯한, 감염관리와 노인 및 응급, 임상 등 총 13개 분야로, 대전대는 ‘가정’분야 시험에 응시했다.

대전대가 운영 중인 ‘가정전문간호사’ 과정은 충청경상권 내 유일한 개설대학이며, 전국에서는 5개 대학교만이 개설됐다.

특히 충남대학교와 건양대학교, 을지대학교 병원은 물론 수도권의 국립 암셈터와 경희대학교 및 아주대학교, 인하대학교 병원 등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실습지를 확보한 상태이기도 하다.

대전대 간호학과 권명진 학과장은 “가정전문 간호사는 노인인구의 상승에 따른 홀로 거주하는 노인들의 의료서비스 및 케어에 있어 그 중요성이 더욱더 확대되고 있다”며 “대전대는 앞으로도 우수 인재를 배출 할 수 있도록 교원 및 실습지 확보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