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들을 위한 주말농업기계교육 '인기'
상태바
직장인들을 위한 주말농업기계교육 '인기'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09.23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북도농업기술원은 21일 충북자치연수원에 위치한 농업기계 교육장에서 청주 등 11개 시군 20명의 직장인을 대상으로 농업기계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생들은 주로 주말을 이용해 영농활동을 하는 직장인들로, 이번 교육을 통해 영농에 필요한 농기계 운전 및 조작 기술을 배우고 고가의 장비를 운전해 볼 수 있어 교육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이날 교육은 도 농업기술원 소속 교수 3명의 지도로 트랙터, 굴삭기, 관리기 등 실습이 진행됐다. 농업기계 사용은 사고의 위험도 있어 안전사용과 보관관리 요령에 대해서도 교육했다.

도 농업기술원은 금년도에 11과정, 29기, 600명을 대상으로 농업기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11개 과정을 통해 25기, 541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였다.

도 농업기술원 김옥수 기술교육팀장은 “주말농업기계 교육을 통해 직장인이 농업기계를 쉽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라며“내실 있는 교육과정을 제공하여 농업인들의 농작업 안전 및 농가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10월에는 농업인을 대상으로 굴삭기, 트랙터 조작 운전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기계교육 신청을 희망하는 농업인은 충청북도농업기술원 홈페이지(http://ares.chungbuk.go.kr)의 교육 일정 안내를 참고하여 시군청 및 농업기술센터 관련 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