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과학도시연합 국제행사 대전서 개막
상태바
세계과학도시연합 국제행사 대전서 개막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10.21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까지 3일간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다양한 행사

대전시와 세계과학도시연합(WTA)과 공동 주최하는 ‘2019 세계혁신포럼’, ‘제16회 WTA 대전하이테크페어’, ‘2019 UNESCO-WTA 국제공동워크숍’이 21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회식을 갖고 시작으로 23일까지 공식일정에 들어갔다.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한 삶과 지구를 위한 스마트시티’를 테마로 하고 있으며, 2019 세계혁신포럼은 ‘지속가능한 스마트 시티를 향해’, 제16회 WTA 대전하이테크페어는 ‘4차산업혁명과 도시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대전컨벤션센터 1층 전시홀에서는 ‘제16회 세계과학도시연합 대전하이테크페어’ 테이프 커팅식을 시작으로 국내외 투자자 및 창업 전문가들이 참석해 특별강연 및 대전지역 유명 스타트업 8개 기업의 피칭과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또한 아이디어관에서는 대전권 9개 대학(건양대, 대전대, 대전보건대, 배재대, 우송대, 우송정보대, 충남대, 한남대, 한밭대) 대학생 100개 팀이 참여한 아이디어 공모전도 진행한다.

이어 22일에는 미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등 6개국 40개사 해외 바이어를 초청해 대전지역 80개 기업과 1:1 수출상담회가 진행되며, 한국무역협회가 공동주관하는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강연을 통해 대전지역 스타트업 기업에게 많은 정보를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세계혁신포럼에서는 21일 오덕성 충남대 총장, 필립베인 미국 스마트시티위원회 운영이사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22일 제임스 불린스키 호주 브리즈번 시티스마트 CEO 등의 기조강연, 3개의 플레너리 세션과 4개의 특별세션에 국내외 30여명의 연사들이 도시가 나아갈 비전 및 전략 등을 논의한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유엔(UN)산하 기관인 유네스코(UNESCO) 뿐만 아니라 오스트리아 빈에 위치한 유엔산업개발기구(UNIDO)도 함께 참여하여 특별세션(주제: Industry 4.0)을 운영하게 되며, 유엔산업개발기구 한국사무소에서도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개도국 공무원 초청 해외진출 자문상담회 등을 진행한다.

허태정 대전시장은 이날 개막식에서 “도시는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장소이고, 우리 아이들, 우리 후손이 살아가야할 내일이기도 하다”며 “이번 세계과학도시연합 행사가 지속가능한 삶과 지구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