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문화재단, 초등생 대상 코딩프로젝트 교육 개강
상태바
천안문화재단, 초등생 대상 코딩프로젝트 교육 개강
  • 양민규 기자
  • 승인 2019.10.22 0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문화재단과 천안시청소년수련관이 주최·주관하는 ‘우주도시 건설 코딩 프로젝트’ 개강식이 19일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달 초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모집된 천안시 초등학생 20명과 학부모 등 총 50여명이 참석해 창의적이고 안전한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다짐했다.

4차 산업혁명시대 대비 창의인재 육성을 위해 마련된 2019 천안문화재단 창의영재 육성교육 2탄 ‘우주도시 건설 코딩 프로젝트’는 지난 19일부터 12월 21일까지 매주 토요일 천안시청소년수련관에서 총 10회 교육으로 진행된다.

(재)전통문화재단 IT융합영재 코딩 교수이자 아트코딩 연구소 대표 이호 교수가 직접 강의를 맡아 코딩 프로그램을 활용한 스토리텔링, 미디어아트, 디자인 작업 등 기술에 감성을 더하는 활동 등을 진행한다.

한편 지난 8월 진행됐던 문화예술영재 키우기 프로젝트 1탄 ‘2019 창작그림 동화책 만들기’에서는 20여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해 이야기 구성부터 삽화까지 나만의 동화책을 만들었다. 20권의 창작 동화책을 만든 참여자들은 94.7%라는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다.

배영호 천안시청소년수련관장은 “충청권 최초로 운영하는 메이커 스페이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프로그램이 계기가 되어 천안시 청소년들이 미래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우수 프로그램을 지속 발굴·운영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