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창업 활성화’ 업무협약
상태바
충남대,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창업 활성화’ 업무협약
  • 전준모 기자
  • 승인 2019.11.06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 창업지원단은 6일 대학본부에서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학생 및 청년 창업자, 교원 창업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지역 창업자의 창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충남대 창업지원단과 인터파크 비즈마켓은 앞으로 ▲(예비)창업자 장터 및 커뮤니티몰 활성화 ▲대학 자체개발 상품에 대한 비즈마켓 B2B 사이트 입점 및 판매 ▲공동연구개발과제 발굴 및 협력 ▲수면 연구소 및 기타 협력이 가능한 모든 사항에 대해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공유 등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에 따라 창업동아리 참여 학생의 제품 홍보를 위한 마케팅이 가능하고, 시제품 제작을 위한 재료 구매 시 가격 비교가 가능해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 구매와 함께 증빙서류를 편리하게 구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한 충남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제품과 대전 지역 제품을 온라인에 등록해 구매를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가 가능해 온라인 오픈마켓을 개설을 통해 학생 등 창업자의 온라인 진출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영석 충남대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인터파크 비즈마켓과 업무 협력을 통해 판로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 및 청년 창업기업, 교원 창업기업,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발전과 협력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인터파크 비즈마켓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스타트업이 글로벌 시장에 진출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창업 전주기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풍경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