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아우디 SQ8 TDI, 신차에 한국타이어 장착
상태바
뉴 아우디 SQ8 TDI, 신차에 한국타이어 장착
  • 이호영 기자
  • 승인 2019.12.11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아우디 SUV 모델 ‘뉴 아우디 SQ8 TDI’에 ‘벤투스 S1 에보3 SUV’와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를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한다.

신차용 타이어 공급 계약은 엄격한 검증을 거쳐야 하기에 타이어 기업의 기술력과 품질을 대변할 수 있는 성과다.

이번에 신차용 타이어로 공급하는 ‘벤투스 S1 에보3 SUV’는 안정적인 접지력은 물론 정숙성과 젖은 노면 제동력 등을 고루 갖춘 초고성능 SUV용 타이어다. 특히 사이드월(타이어의 옆면)에는 특수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강성을 강화하고, 격자형 패턴을 적용해 냉각 효율과 블록 강성을 높였다. 이를 통해 주행 중 타이어 변형을 최소화하고 주행 안정성과 승차감을 향상시켰다.

또한 트레드(타이어의 접촉면)에는 신소재인 ‘고순도 합성실리카 컴파운드(HSSC)’를 적용해 뛰어난 접지력과 수명을 확보했으며, 넓어진 숄더부 폭으로 민첩한 핸들링이 가능해졌다.

겨울용 타이어 ‘윈터 아이셉트 에보2 SUV’는 조종안정성을 극대화하고 눈길 주행 성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특수 컴파운드에 블록 비대칭 패턴이 더해져 겨울철 주행 환경에 최적화된 성능을 발휘한다.

한편, ‘뉴 아우디 SQ8 TDI’는 4도어 쿠페 형태의 고성능 SUV 모델로 최고출력 435마력, 최대토크 91.8kg.m를 발휘하는 V8 4.0 TDI 엔진이 탑재된다. 여기에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와 콰트로 상시 사륜구동 시스템이 조합되어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 단 4.8초만에 가속한다.

외관에는 아우디의 고성능 라인업인 ‘S’ 모델 특유의 무광 은색 컬러가 적용된 팔각형 싱글 프레임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최대 22인치의 대형 휠이 장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