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유수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상태바
세계 유수 스타트업이 한자리에~
  • 구태경 기자
  • 승인 2019.12.12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디브릿지 글로벌 데모데이’ 개최
지역 유망기업 피칭, 글로벌 투자유치 활성화 기대

대전시는 12일 디스테이션(D-Station) 16층에서 ‘디브릿지(D-Bridge) 2019년 글로벌 데모데이’를 개최했다.

‘디브릿지(D-Bridge) 데모데이’는 대전지역 내 유망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위해 국내외 투자자를 초청, 스타트업 피칭을 통해 투자를 유도하는 투자금융 네트워크 프로그램이다.

행사가 개최되는 디스테이션은 대전테크노파크가 새롭게 오픈하는 개방형 혁신 공간으로 원도심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중앙로 옛 삼성생명빌딩을 매입해 새롭게 단장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 유망기업 8개사의 피칭을 시작으로 크리에이티브 밸리(Creative Valley)사 얀 고즐란 대표의 기조연설과 미국 실리콘밸리, 중국, 싱가폴, 인도 투자사 대표 등으로 이루어진 패널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토론은 글로벌 스타트업 트렌드, 각국의 스타트업 지원정책, 대전의 스타트업 활성화 전략 등 3가지 주제로 진행됐으며 토론 이후 기업제품시연을 위한 부스와 기술금융 상담테이블이 마련돼 투자자간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네트워킹이 진행됐다.

창업 커뮤니티 네트워크 구축 사업의 일환으로 올해 처음 열린 이번 글로벌 데모데이에는 참가기업, 국내외 벤처캐피탈(VC), 유관기관 및 지역스타트업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허태정 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각국의 스타트업 글로벌 트렌드와 동향을 느낄 수 있었다”면서 “향후 대전의 연구개발 인프라를 활용해 유망 스타트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속적으로 확대 지원 할 것” 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아토피를 이기는 면역밥상
우리 단체를 소개합니다
임영호의 조합장 일기
가문의 뿌리
이슈포토